아이피샵-IX스왑, 지식재산권 STO 사업 맞손…“싱가포르 진출”
아이피샵, 싱가포르 진출 본격화
IP 활용 ST로 새로운 수익 창출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종합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과 실물연계자산(RWA·Real World Asset) 선도기업 IX스왑(IXSWAP)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IP를 활용한 토큰증권발행(STO)을 통해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피샵은 IX스왑과의 제휴를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다. 싱가포르 현지에 지사를 설립하고 세계적 기업들과 제휴해 아이피샵 플랫폼의 해외 진출을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설립된 IX스왑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핀테크기업 인베스타엑스(InvestaX)의 자매회사로 RWA 런치패드와 DEX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 금융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IX스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의 토큰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전망이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IX스왑과의 파트너십은 창작자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라며 “아이피샵의 지식재산 거래 전문성과 IX스왑의 RWA 토큰화 기술을 결합하여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줄리안콴 IX스왑 대표는 “아이피샵과의 협력은 IX스왑 플랫폼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더욱 많은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좋은 기회”라며 “RWA 생태계를 통해 창작자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